"부족한 잇몸뼈"를


채우는 뼈이식 임플란트








치아를 잡고 있는 역할을 하는 '치조골'은 치아 발치 후부터 흡수되어 사라집니다.



이 치조골을 보존하고, 충분한 양의 뼈가 있어야 안정적인 임플란트가 가능합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뼈이식 입니다.



뼈이식 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뼈 높이가 낮을 때

치조골의 흡수가

심할 때

치조골 흡수

예방을 위해


뼈이식

임플란트

과정

1.임플란트 식립 후
뼈 이식 공간 확인


3차원 CT와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임플란트를 위한 강도와 양이 적당한지 확인을 합니다. 잇몸뼈가 부족하거나 강도가 약하다면 뼈이식이 필요합니다.
2. 뼈이식 재료 이식


뼈가 만들어져야 하는 곳에 뼈이식 재료를 다져넣고, 흡수성 보호막을 이용하여 뼈이식재료를 보호합니다.

3. 단단히 봉합 후 마무리


뼈이식 재료 및 흡수성 막이 흩어지지 않고, 세균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단단히 봉합을 해주고 마무리 합니다. 수술 부위는 2주면 충분히 힐링 되어, 봉합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종류

1. 상악동 거상술 (상악동 골증강술)

상악동이란?


상악동은 광대뼈 뒷쪽에 위치하며, 공기주머니역할을 하는 비어있는 공간입니다.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한 잇몸뼈가 부족할 때, 이 곳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악동 거상술이란?

상악동과 잇몸뼈 사이에 임플란트를 심기엔 뼈가 부족할 때, 상악동의 아래쪽 막을 들어올린 후, 그 공간에 뼈를 채워넣어 임플란트를 위한 뼈의 양을 확보하는 술식을 상악동 거상술이라고 합니다.

2. 치조골 골이식

치조골이란?

치아를 잡고 있는 역할을 담당하는 잇몸뼈입니다. 치아를 발치하게 되면, 기능을 잃은 치조골은 점차 녹아서 사라지게 됩니다.
치조골이식술은

발치 후 오랜 시간이 지났거나, 심한 염증을 동반했을 때에는 치조골이 대량 소실되어 임플란트를 하기 위한 골 양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 부위에 뼈이식을 통해서 사라진 치조골을 재생하고,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증가시킵니다.

3. 발치와 보존술

발치와보존술은

대게는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지만, 몇몇 치아들은 발치 후 잠시 기다린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 치조골의 흡수를 막고 잇몸의 회복을 유도하기 위해 뼈이식을 먼저 진행합니다.
발치와보존술 방법은

발치 한 부위의 염증 조직을 깨끗이 제거한 후, 그 곳에 뼈이식재료를 다져넣고, 뼈이식 재료가 흘러내리지 않고, 잇몸의 재생을 유도하기 위해 흡수성 막으로 덮습니다.
발치에 비해 통증이 크지 않고, 시술 시간도 길지 않습니다.

바로나은치과의


실제 임플란트 사례


오시는 길



서울시 은평구 수색로 322

DMC SK뷰 아이파크포레 상가 2동

203, 204호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